마이너 카드/컵(Cup)

타로카드 / 5 Five of Cups 컵 5번 / 정방향 해설

Noah Cruise 2020. 2. 25. 13:59
반응형

타로카드

Five of Cups 컵 5번 정방향 해설

 

1. 주요 키워드

실망

기대이하의 모습

후회

기대와는 다른

불완전한 파트너, 결혼상대

슬픔

절망

낙담

무기력

무의미

관계의 실망

회복의 어려움

마음이 돌아서버린

아무 의미없는.

 

2. 한마디로 말한다. (핵심 문장)

화합을 이루었던 관계가 지루해지고, 이제는 실망스럽게 느껴진다.

 

2. .카드의 이해

 3번 컵카드를 기억하는 여인의 세명이 모여서 축배를 드는 모습이었다. 그렇게 감정적인 화합을 이루고,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합의했던 모습은 점점 퇴색되는 모습이다. 다음 4번 컵 카드에서 보면 한 남자가 지루한 모습으로 팔짱을 끼고 앉아있다. 옆에서 새로운 컵을 제시해도 그는 돌아보려고도 안하고, 관심 밖의 모습이다. 그러한 권태와 지루함은 결국 지금의 5번 컵 카드를 만들었다. 새로 결성된 모임은 실망스럽고, 관계자들의 태도 또한 자신은 너무나 실망스러웠다. 무기력해지고, 무의미하다고 느끼며, 깊은 실망에 빠진 모습이다.

 세상이 무너지는 듯 땅바닥만 쳐다보는 그의 검은 뒷모습을 보고 있자니 당연히 실망이라는 단어를 연상케 한다. 그의 실망스러운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에게 아직 2개의 컵이 남아있다. 예전 임진왜란 때 임금은 물론 백성들 또한 조선에는 더이상의 희망이 없다고 실망을 넘어 낙담하고 했던 적이 있다. 희망이 없어보였다. 나라를 잃는다는 슬플을 여기 단 한장의 카드로 비유하기에는 약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그래도 희망이있다는 것입니다. 

 

 당시의 대표적 극복 인물은 당연 이순신이지죠. 나라에서 조정에서 그만 포기하라고 종용했지만 이순신은 포기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얘기했죠. "저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있습니다!" 이 말은 꼭 지금읜 컵 5번 카드를 설명하는 듯합니다. 카드 속 남자는 자기 뒤에 있는 컵 2개가 있다는 것은 아직 모르는 것 같습니다. 넘어진 컵 3개에만 집중한 나머지, 내가 이룩해 놓은 것 또는 내가 갖고 있고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못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카드에서 알려주려는 것은 희망을 가져라! 라는 것입니다. 당신의 감정이 많이 상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개를 들어 현실을 한번 더 살펴보세요. 당신이 아직 갖고 있는 힘이 있습니다. 물론 그것을 갖고 다시 제기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회복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이 상황이 마음의 문제를 먼저 해결하면 더 나은 현실이 보일 것을 알려줍니다.


 

노아타로는 당신의 평화와 행복을 기원합니다.

간단한 상담도 진행하니 카톡주세요.

 

 

반응형